본문 바로가기
한국일상

221120 현대건설 vs IBK기업은행 여자배구 / 수원체육관 자리 사진

by 종한투어 2022. 11. 21.
728x90
반응형

11월 20일 오후 4시 현대건설 vs IBK기업은행 여자배구 경기를 보러 갔어요.

처음 배구경기를 보러 가는 거라 설레고 얼마나 즐거울까 상상했어요.

수원역에 생각보다 늦게 도착해서 버스를 타고 가다 보니

4시 정각쯤 수원 실내체육관에 도착했어요.

많은 사람들과 같이 내렸어요.

상승기류!

사람들 가는 곳으로 따라가면 경기장이 보여요.

 

입구에서 QR코드 보여주고 입장을 하고, 가방을 안 들고 가서 그런지 짐 확인은 안 했어요.

경기장 들어가면 응원지?를 받으려는 줄이 길게 서있어요.

저는 시간이 빠듯해서 바로 들어가려고 계단을 찾아갔어요.

 

계단이 생각보다 안 보여서 어디지 하는 순간 계단이 나왔어요.

계단 찾기가 어려웠어요...

입장하기 어려웠어요...

 

계단에 올라가니 입장 중이었어요.

야스민 입장

선수들 몸 푸는 장면, 선수 입장 시작부터 못 본 게 아쉽네요...

 

관객들이 거의 다 앉아있어 자리표식이 잘 안 보여서 안전요원으로 보이는 분에게 물어서 자리를 찾아갔어요.

현대건설 배구단 홈구장 수원종합운동장 실내체육관 좌석 배치도

광각
일반각

저는 T3구역에서 경기장 중앙 쪽에 자리에 앉아서 구경했어요.

3층이지만 선수들도 잘 보이고 시야는 좋았어요.

응원단도 잘 보여서 응원하기도 좋은 자리인 거 같아요.

작전타임 시간에는 감독과 선수단이 소통을 위한 음향 사용 금지중이네요.

작전타임 끝나는 부저가 울리면 그때부터 다시 응원이 시작되었어요.

IBK기업은행 응원단도 오고, 관객들도 많이 왔어요.

원정인데도 많은 분들이 오셔서 놀랬어요.

응원단이 온건 더 놀랬고요.

여자배구의 인기를 실감했어요.

원정에 응원단이 오는 건 야구에서도 못 봤는데 여자배구에서 처음 보내요.

 

현대건설이 공격할 때는 홈팀팬들이 응원!

IBK기업은행이 공격 할 때는 원정팬들이 응원!

응원 소리가 끊이지 않아서 더 즐거운 직관이네요!

수비 준비

비디오 판정중

1세트 끝나고 치어리더 응원

작전타임 전광판

다른 선수들은 몸을 풀고 있어요.

현대건설이 3:0 셧다운 승리를 했어요!

홈경기 20연승!

여자배구 직관 승리 요정이 되었으면 좋겠어요.

경기가 끝나고 사회자분과 김연견 선수가 인터뷰를 했어요.

경기가 끝나고 모여 있는 현대건설 선수들

마무리 운동 후 퇴장하는 선수들

많은 분들이 남아서 선수들을 보고 있네요.

2층 응원석 지정석 뷰

C2 3열

응원석 앞자리

응원에 열정적인 분들이 앉으면 좋을 자리 같네요.

응원단석에서 코트 쪽으로 가는 계단

V라이브석

정말 선수들과 같이 호흡하는 느낌이 날 것 같아요!

좌석이 T3좌석보다 더 좋은 느낌?

출입구는 V라이브석 뒤편에 한군데 있었어요.

V라이브석 맨 앞자리

예매만 가능하다면 앉아보고 싶은 자리

선수들 바로 앞에서 보면 어떤 느낌일까요?

V라이브석 광각뷰

기자석과 테이블석

테이블석이 좌석도 넓고 시야도 좋아 보였어요.

S13구역과 기자단석 사이에서 보는 경기장 뷰

퇴근 러시

22-23 HOME MATCH SCHEDULE

주말 홈경기가 생각보다 없어서 아쉬워요...

출입할 때 제대로 못 본 입구 조형물

예쁘게 들어 놓았네요.

버스 타는 선수들을 보러 온 많은 팬분들

김연견 선수, 고예림 선수, 황민경 선수를 멀리 서라도 봤어요.

수원 실내체육관 근처 조형물들

 

여자배구 처음 보러 갔는데 응원이 끊이지 않아 좋았어요.

홈팀이 응원할 때 원정팀도 응원하는 경우도 있어서 신기했어요.

 

현대건설 힐스테이트 홈구장 수원 실내체육관의 좌석 정보는 적어서 어떻게 되있을지 궁금했었는데

직접 가보니 어디든 앉아도 경기는 잘 보이는 것 같아요.

좌석 간 거리는 좁아서 경기 도중에 이동하기는 어려웠어요.

 

개인적으로 추천 자리

코트 기준 가운데 자리 - T2, T3, S2, S3, 테이블석

-> 경기 보기 좋음

T2, T3, S2, S3의 경우 맨 앞 라인의 좌석

-> 도중에 이동하기 편함

응원존 지정석(C1, C2, C3, C4), V라이브석(V1, V2, V3)(V4, V5, V6는 원정석 쪽)

-> 선수랑 가까워서 좋음

S15

-> 선수들 움직임을 보기 좋을 듯

 

어디든 경기 보기는 좋아서 저와 같이 직관 안 해보신 분들은 어디든 한번 경험해보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현장감은 영상으로 안 전해지니까요~

 
 
728x90
반응형

댓글